모바일 메뉴 닫기

 

▣ 국어국문학과 학생회 소개

연세대학교 국어국문학과에서는 학우들의 복지 증진과 권리 보호를 위해 학생회를 운영하고 있습니다.
2024년 국어국문학과 제18대 학생회 <동글>에서는 아래와 같은 행사와 복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
대표 활동 : 간식행사, 총MT, 한글날 행사ᅠ
매학기 중간/기말고사 기간에 학우들의 학업을 응원하고자 간식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, 매년 국문 학우들 간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총MT를 주최하고 있습니다.
 
매년 한글날 즈음에는 한글날 행사를 주최하여 국문 학우분들뿐만 아니라 타 학과 학우들에게도 한글날과, 관련 지식들을 알리고자 합니다. 
또한, 올해는 ‘국문인의 밤’ 행사를 개최하여 국문 학생 사회에 친목을 도모하고, 동문간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것입니다.
 
  
복지 지원 : 수강신청 건의사항 수합, 전공 강의 평가 수합 및 공유, 대체 텍스트 작성, 제휴사업 추진
 
수강신청 및 전공 강의와 관련한 평가 및 건의사항을 수합하여 학우들의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또한 복지를 강화하고자 주요 공지에 대한 대체 텍스트를 작성해 모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, 과방에 상비약과 여성용 위생용품을 비치하여 긴급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더불어 우산 대여 시스템을 통해 학우들의 복지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. 
학우들의 진로와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뷰 활동 또한 계획하고 있습니다. 
  
 
-학생회 임원 <제18대 학생회 동글>
 
▣ 학생회 임원
 
<제18대 학생회 동글>
 
 
학생회장 강서현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
부학생회장 고은솔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 
대외협력국장 조현희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 
행정복지국장 최유빈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 
문화기획국장 윤서은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 
미디어소통국장 류시연 (국어국문학과 23학번) 
 
 
▣ 누리 소통망
 
국어국문학과 학생회 인스타그램 아이디: yonsei_koreanlit 
국어국문학과 링크 트리